쌩쌩 방/의자

이번 크리스마스는 슬램덩크(신장재편판)와 함께

쌩쌩 2021. 12. 24. 17:33

 

 

 

https://youtu.be/9by4Fl9hzkU

 

인터넷 서핑 중 22년 가을 슬램덩크 영화화 소식을 발견하고, 오~ 그래 하면서 예전부터 소장하고 싶은 책 목록에 슬램덩크가 있던지라 이번 기회에 알라딘에서 중고로 함 사 볼까 하고 검색을 했다. 그런데 새로운 판이 나온 것을 발견하고는 나한테나 애들한테(?)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로 바로 주문을 하였다.

 

소장하고자 하는 만화책들이 많이 있었는데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 기생수, 데스노트, 해수의 아이.. 보니까 기생수도 실사 영화화됐고, 데스노트도 그렇고, 해수의 아이는 애니 영화화가 되었고 20년 9월에 한국에서도 개봉을 했는데, 누적관객수 15,211명이라니.. 해수의 아이 만화책은 집에 있는데.. 애니는 만화책을 안 보면 꽤 난해하다고 하는데, 다시 읽고 애니 영화도 찾아봐야겠다. 애니 영화 나온다는 소식만 듣고 지금까지 까맣게 잊고 있었다;; 멋진 이야기!!

 

슬램덩크 오리지널은 31권 완결이고, 프리미엄 완전판은 24권 완결이고(제일 비싸다), 이번에 산 신장 재편판은 20권 완결이다.(제일 싸다 12만원대) 아직 읽어 보지는 못했지만 각 권마다 두께가 다른 것과 앞에 북산 vs 해남 부속 1 이런 식으로 적혀 있는 걸 보니 적당하게 경기별로 나뉘어 편집되어 각권으로 나누었나 보다. 더 몰입감 있게 편집되어 있을 것 같다.

 

 

 

이번에 새롭게 표지를 그렸다고 한다.
슬램덩크 순서대로 진열
순서대로 진열!!

 

다시 첨부터 읽을 생각을 하니 두근거린다. 처음에는 정말 그림체 별로 못 그리는 것 같은데, 뒤로 갈수록 그림실력이 엄청나게 는 건지 예술이다. 이제 주변에 만화책 빌려 주는 곳이 한 곳도 없다. 정말 어렸을 때는 만화책방 책은 거의 통째로 다 본 것 같은데.. 나를 키운 것 중, 1할은 만화책이라 생각한다. 암튼 이번 크리스마스는 슬램덩크와 함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