쌩쌩 방/게임기

호라이즌 제로 던 엔딩 후기(스포주의)

쌩쌩 2021. 12. 13. 16:44

[쌩쌩 방/게임기] - [플레이스테이션] 호라이즌 제로 던 시작!!

[쌩쌩 방/게임기] - 호라이즌 제로 던 중간 정리(스포대박주의!!)

 

 

 

마지막 전투 전 휴식을 취하는 에일로이
마지막 전투 전 휴식을 취하는 에일로이

 

오랜만에 장장 일주일간 열심히 달렸다. 중간정리하고 스토리를 따라가는 방식으로 쉬움모드로 메인만 달리니 금방 끝나 버렸다. 이상하게 패키지 게임은 이렇게 몰입도 잘 되고 조작감을 익히기 위해 헌신을 다하는데 온라인게임은 잘 열심히 하지 않는 경향을 발견했다.

 

그래서 고민을 해 보니 공짜라서 그런 감이 있지 않은가란 생각을 하기에 이르렀고 포트나이트를 함 제대로 해 보자란 생각에 포트나이트에 그냥 즐기는 모드가 아닌 패키지 스러운 것이 있었던 것 같은데 그걸 사서 해 보면 충분히 즐기고 앞으로도 쭉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에 이르렀다. 포트나이트가 메타버스의 대명사가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열심히 할 이유는 또 있다. 또 삼천포로 빠지고 말았다..

 

호라이즌 확장판(프로즌 와일드)도 있고 후속작인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가 있는데 언젠가 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22년 2월 예정) 마지막 전투를 위해 쉼을 청하는 에일로이. 그리고 하데스를 강제전환하고 마무리가 되었다. 쉬운 모드로 하니 금방 끝나 버림. 그리고 후속작을 알리는 엔딩이 나오고.. 두둥..

 

 

 

 

하데스 강제 전환한 에일로이
하데스 마지막 강제 전환

 

사일렌스의 음모
사일렌스의 음모, 하데스 통에 담음, 후속작의 시작!!

 

포비든 웨스트가 나오기 전에 다시 첨부터 확장판까지 사서 하는 방향으로 잡아 본다. 처음에는 생의 비밀을 안고 에일로이에 몰입을 했다면 두번째는 이야기 구멍구멍에 하나하나 이해를 하는 방향에서 몰입을 하지 않을까 싶다. 재미있었습니다. 감사!!